산업부 "수출·에너지 수급 등 현재까지 특이 동향 없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북한의 개성공단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관련해 긴급 1급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수출입 및 외국인 투자, 에너지 및 원자재 수급, 주요국 및 산하기관 등 실물경제 분야별 영향 점검 및 대응 방안 등이 논의됐다. <산업부 제공>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북한의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와 관련해 실물경제에 미칠 영향에 철저히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17일 성윤모 장관 주재로 긴급 1급 회의를 개최하고 실물경제 영향을 점검했다.

산업부는 "수출, 에너지 및 원자재 수급, 산업생산 등 주요 소관 분야에서 현재까지 특이 동향은 없다"고 확인했다.

성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사력을 다하는 상황에서 남북관계 경색이 산업 현장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긴장감을 갖고 주력산업과 수출 등 실물경제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기업과 소통하면서 필요한 지원을 해나갈 수 있도록 산업부 및 소관 공공기관이 최선을 다해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산업부는 현재 운영 중인 코로나19 비상대응 TF를 통해 북한 조치 관련 영향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대응 및 지원조치를 수립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력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한국가스공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산업 및 에너지 시설 안전관리, 에너지 수급 안정, 사이버 보안 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