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LX에 데이터제공 손잡아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국토정보공사 워크숍을 하고 있다.

'빈집문제' 해결을 위해 전기설비 데이터가 활용된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16일 본사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혁신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빈집 증가로 인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날 워크숍에서 공공기관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 방안 중 하나로 국토정보공사에서 추진하는 '빈집정비사업'을 위해 공사의 점검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다.

공사가 보유한 전국 2300만호에 달하는 주택 등 일반용전기설비 점검데이터는 빈집을 추정하는 데이터로 활용된다. 전기설비 점검결과 전폐(전력폐지) 고객이나 누설전류(세어나오는 전류) 값이 0인 고객을 추출해 빈집을 추정하는 방식이다.

그동안 LX는 빈집현황 파악을 위해 전기·수도 사용량 등의 정보를 활용해 왔으나 현장 방문을 통해 파악한 공사의 점검데이터가 국토정보기본도에 더해져 보다 정확한 빈집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류인희 전기안전공사 기획혁신처장은 "공공기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국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사례를 찾게되어 뜻깊다"며 "빈집 정비사업을 통해 도시미관 정비와 청소년 범죄, 안전사고 문제 등 지역사회 불안 요인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기안전공사와 LX는 앞으로도 각 기관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더  많은 협업 모델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