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7월12일까지 … 그림 공모전·먹거리 볼거리 다채

정부는 이달 말부터 이어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전통시장 활력 회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이어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 동안 전통시장의 숨겨진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우선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나의 원픽(One Pick) 단골집 이벤트를 연다. 나의 원픽(One Pick) 단골집 이벤트는 자신만의 전통시장 단골집을 소개하는 행사다. 단골집 사장님과 함께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를 붙여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게시물을 시장애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이어 중기부는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 제공과 더불어 부모님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안 방문한 전통시장의 모습 또는 전통시장에서 가족과 함께한 추억으로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 3개 부문으로 나눠 펼쳐진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로 심사를 통해 중기부 장관상, 소진공 이사장상 등 상장과 함께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나의 작은 날갯짓 하나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의 내일을 만들 듯 국민 한 분 한 분이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져 주시면 전통시장은 코로나19 여파를 조기에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기간동안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집단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니 국민들께서는 안심하시고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실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