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IoT 등 4차 산업혁명 인재 발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에 LS ELECTRIC은 Smart Things 부문을 후원한다.

LS ELECTRIC은 지난 3월24일 LS산전의 새로운 사명으로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된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 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LS ELECTRIC은 지난해 ‘스마트 팩토리’라는 주제로 팩토리에 적용 가능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과제를 진행했다. 올해는 ‘Smart Things’를 주제로 시티, 팩토리, 공항, 항만 등으로 여러 산업 군에서 사용될 수 있는 IoT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제를 진행한다.

Smart Things 부문 과제는 개발 언어, 재료 등에서 제한이 없으며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참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S ELECTRIC 기업 실무자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 스마트 카 등의 Digital Transformation 모든 분야를 아울러, 참가자들이 IoT, AI 등의 어느 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할 수 있도록 유도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LS ELECTRIC은 올해 ‘LS ELECTRIC 사장상’ 이름으로 총 3팀에 최우수상, 우수상 그리고 장려상을 수여하며 총 4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제18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5월 7일(목)부터 6월 8일(월)까지 접수 예정이다.

각 부문별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