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유병채 해외문화홍보원 원장 직무대리(앞줄 왼쪽 두 번째)가 20일 서울 종로구 코리아넷 스튜디오에서 열린 '한국문화 홍보 다중채널연계망(MCN) 구축 기념행사 및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해 명예기자들과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유튜브를 통해 24시간 한국문화 콘텐츠를 방송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홍보에 나선다.

해외문화홍보원은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에 있는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사이트 코리아넷에서 최윤희 문체부 제2차관 주재로 '한국문화 홍보 다중채널연계망(MCN) 구축 기념행사'와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행사를 최소화하는 대신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김정숙 여사는 지난해 명예기자단을 청와대에 초청한 것에 이어 올해에는 영상으로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축하했다. 명예기자단 활동을 민들레 꽃씨에 비유하며, 명예기자단이 퍼뜨린 희망의 메시지가 민들레 꽃씨처럼 퍼져 수 많은 꽃으로 피어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홍보원은 앞으로 이를 계기로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24시간 한국문화 콘텐츠를 방송할 예정이다.

또 '코리아 인 더 월드(KOREA IN THE WORLD)', '케이-인플루언서(K-INFLUENCER)', '코리아 트렌드(KOREA TREND)' 등 채널 3개를 새로 개설해 MCN을 구축, 해외홍보에 이용한다.

아울러 이날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통해 올해 선발된 103개국 2154명이 활동하게 된다. 명예기자단은 다중채널연계망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등 한국 소식을 세계에 전달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