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퇴근길‘경영진 리얼보이스’사내윤리방송 운영

한국동서발전이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청렴한 하루 퇴근길 1분, 경영진의 리얼보이스 사내윤리방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퇴근 무렵 CEO를 비롯한 경영진이 직접 청렴 메시지를 방송해 전 직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지난 25일 사내윤리방송을 통해 “청렴윤리를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바탕으로 부패청탁과의 거리두기를 통해 청렴한 동서발전을 만들어 갈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동서발전은 지난달 2020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추진 계획을 발표했으며 청렴문화, 내외부 청렴도 제고, 정책고객평가 향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점 과제 및 세부 추진 계획을 이행하고 있다.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릴레이, 윤리문화제, 사내 찾아가는 청렴강의실 등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청렴윤리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의 확산과 청렴에너지 전파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1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도 전년대비 한 등급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