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및 지역 사회 적극 지원도 함께 시행

▲ 한전KDN이 육군 31사단과 함께 나주 혁신도시 소재 본사 사옥에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한전KDN이 안정적인 전력ICT서비스 제공을 위해 '코로나19 대응 종합대책'을 수립,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한전KDN은 코로나19 발현 초기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가동, 운영해 왔으며 정부의 국가감염병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는 즉시 전사적인 비상조치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해당 계획은 각 단계별, 지역별, 업무별 상세한 조치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전국의 42개 사업장과 수행업무별로 근무장소 폐쇄-대규모 자가격리 상황-장기화 대비 등으로 나누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전KDN은 이와 함께 사내감염 차단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포함하여 근무지 이원화, 동시 접속이 가능한 원격접속서비스(VPN) 장비 확충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비상근무자 유형별 조치’는 본사 근무자 중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핵심 필수 업무 담당자를 ‘비접촉 핵심 업무 수행자’와 ‘클린-존 근무자’, ‘재택근무자’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우선적으로 지난 9일부터 ‘비접촉 핵심 업무 수행자’를 별도의 지정 장소에서 근무하게 하며 일상 직원과의 접촉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특단의 조치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도 벌이고 있다.

한전KDN은 계약 종료시점 중소기업에 확진자가 발행한 경우 계약기간 연장 및 지체상금을 면제하고 있으며 자체 운영 중인 ‘상생협력관’에 입주한 중소기업에 대한 임대료 인하와 지역농가 지원, 전력그룹사 공동 모금 동참 등 적극적으로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육군 31사단과 함께 나주 혁신도시 소재 본사 사옥에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 코로나19 대응에 군관이 함께하는 지속적인 상생협력의 모델을 만들었다.

한수원 및 가스공사 등 대구경북 소재 공공기관의 재택근무 시행에 따른 집중관제서비스는 원격접속서비스(VPN) 비정상 접근 및 악성코드 탐지 강화로 원활한 업무수행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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