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 아이돌봄 서비스 무료 제공 이어져

코로나19로 늘어가고 있는 휴교로 불안해하는 학생과 학부형, 자가격리 등으로 재택근무가 필요한 직장인과 중소기업, 자녀 보육을 걱정하는 맞벌이 부부 등 국민들이 실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자사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착한 스타트업이 속속 등장하면서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최근 착한 프랜차이즈·임대인·마스크·손소독제 제조기업 확산 추세에 정부의 창업 정책을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들이 위기 상황에서 사회 환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례가 더해져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해하고있는 국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클라썸과 클래스팅은 개학이 연기되고 학원에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자신들이 개발한 쌍방향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여 학부형과 학생들의 불안함을 해소해 주고 있고, 토스랩, 콜라비팀, 구루미,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자가격리 등으로 회사에 나가지 못하는 직장인들과 기업을 위해 온라인 재택근무서비스를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란다는 자녀를 맡길 곳이 없어 걱정이 많은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한 가정이 당초 지원 계획을 크게 상회함에 따라 추가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용산 소재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착한 스타트업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관련 사례를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기업이 정부의 정책으로 성장하게 되면 혜택은 입은 만큼 사회에 환원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아직은 크게 성공하지 못한 스타트업들이 위기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사회 환원 활동을 실천하는 것에 거듭 감사의 뜻을 밝혔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와 소상공인을돕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착한 스타트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꽃바구니를 선물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