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데이터센터 성능 이끌 차세대 PCIe®/NVMe™ SSD 검증 가능

키옥시아 코퍼레이션의 PCIe 4.0 NVMe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센터 SSD .

최대 전송속도 16.0GT/s의 PCIe(PCI Express®) 4.0은 클라이언트, 서버, 스토리지 시스템의 성능을 배가하고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수준에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키도록 설계됐다.

메모리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키옥시아 코퍼레이션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센터용 PCIe® 4.0 NVMe™ SSD 라인업을 본격 출하한다고 21 밝혔다.

PCIe® 4.0 NVMe™ SSD 개발을 선도하는 키옥시아는 플래시 스토리지 성능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한다. 키옥시아는 차세대 드라이브인 PCIe® 4.0 SSD[2]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고객에게 출하한 최초의 기업이다.

PCIe® 4.0 인터페이스와 Gen4 4레인을 바탕으로 듀얼포트로 구성해 가용성을 높인 엔터프라이즈용 NVMe™ 1.4 SSD CM6 시리즈는 최대 6.9GB/s의 전송속도와 최대 1.4M의 IOPS로 업계 최고[3]의 시퀀스·랜덤 읽고 쓰기 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전작 PCIe® 3.0보다 최대 2배, 일반적인 SATA 드라이브보다 무려 12배 빠른 속도다. 고성능 컴퓨팅, 인공지능, 캐싱 레이어, 금융 거래, 데이터 분석 등의 이용사례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한 CM6 시리즈는 최대용량 30.72TB로 구입이 가능하다.

PCIe® 4.0 인터페이스와 Gen4 4레인을 바탕으로 NVMe™ 1.4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SSD CD6 시리즈는 서버용 싱글포트로 구성했다.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컨테이너 환경, 웹 서버, 미디어 스트리밍 등의 범용 애플리케이션과 초대형 데이터센터에 적합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