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진단실적 우수기관을 포상

▲ 6일 에너지공단 2020년 에너지진단전문기관 간담회에서 실적 우수 포상을 받은 업체 대표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6일 '2020년 에너지진단전문기관 대표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진단실적 우수기관을 포상했다.  

에너지공단은 올해 중소기업 에너지진단 보조사업 지원예산(6억3900만원) 및 상한액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진단비용지원 신청과 관련된 유의사항을 전달했다.

지원상한액은 올해부터 2천~5천toe미만 사업장은 660만원, 5천~1만toe미만 사업장은 990만원으로 조정된다.

이날 참석한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대표자들과 함께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을 위한 우수 진단기관 인센티브 지원방안 및 금년도 에너지진단제도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내의 에너지진단기관 중 진단실적이 우수하고 선도적인 노력에 대한 공로가 인정된 하나기연,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그린테스코 등 3개 기관과 개선 이행 우수사업장 SK 아이이테크놀로지 증평공장,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코스모신소재, 한국수자원공사 판교가압장, 코리아 PTG 등 5개 업체를 포상했다.

에너지공단 차재호 지역협력이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에너지진단제도 관련 개선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에너지진단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진단기업들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에너지진단전문기관 대표 및 공단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 지난해 에너지진단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