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증취득지원사업 등 부처별 주요정책 정보 제공

철도산업의 도약을 위해 철도분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정부가 추진 중인 중견·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설명하는 ‘철도분야 중견·중소기업 지원 부처 합동 설명회’가 6일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철도분야 중소기업들이 부처별 주요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제로 기업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 및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철도차량·부품·시스템 분야의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토부, 중기부, 산업부가 함께 진행했으며, 기업 관계자 외에도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국토교통기술진흥원과 철도산업의 수요처인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교통공사 등 철도운영기관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철도협회에서 철도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토부가 실시 중인 ‘해외인증취득지원사업’ 등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됐다.

또 중기부 기술개발과에서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과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 사업’에 대해 설명했고, 산업부 중견기업혁신과에서는 중견기업의 진흥을 위해 추진할 예정인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의 내용을 소개했다.

행사를 주최한 국토부 관계자는 “지난 12월 가졌던 철도산업발전 간담회를 통해 참여한 기업들로부터 정부의 지원 필요성에 대해 많은 건의를 받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핵심기술을 확보하거나 확보를 추진 중인 의욕있는 철도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여 세계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국토부뿐만 아니라 관계부처가 함께 긴밀하게 협력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