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협회-한전 전력연구원 MOU

한국전기공사협회가 전력분야 신공법, 시공기술 개발과 시공품질 검증기술 분야 상호협력을 위해 한전 전력연구원과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지난 26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 류재선 회장과 김숙철 전력연구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4차산업혁명 등 에너지패러다임 전환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전력산업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전기기술분야 산업계와 연구계를 대표하는 기관 간 전력분야 신산업/신설비의 시공기술과 공법을 개발하고 시공품질의 관리검증에 ICT혁신 기술의 응용과 실증분야에서 상호 기술교류와 협력관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법/시공기술 연구, 실증사업 협력 및 관련 법제도 재개정 협력 ▲시공안전/시공품질 향상을 위한 ICT기술(IoT, AR, VR 등) 응용 연구협력 ▲전력분야 신산업/신설비 관련 인력양성 및 교육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정보교류 등의 협력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전기공사협회 오송사옥 건립 추진은 협력분야 중 변화의 시대적 요구사항인 ICT혁신기술과 연관되는 인력양성분야에서도 선도역할을 할 촉매제로서 ▲관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체험관 신축 ▲시공기술 개발(내외선분야, 융복합분야, 신에너지분야) ▲실증실험 연구교육을 위한 시설을 신축할 계획에 있으며 최근 건축허가 신청을 마치고 공사 발주단계에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