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노인요양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전KDN은 다가오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여 나주시 노인요양원과 전력통신망을 활용한 “실버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되어온 정부 혁신성장 8대선도사업 중 바이오헬스 분야의 ‘실버헬스케어서비스’를 세부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전KDN 실버헬스케어 서비스는 전력통신망을 활용하여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의 MOU를 통한 의료전문 밴드를 개발하여 헬스케어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였다.

정재훈 한전KDN 전력ICT개발원장은 “실버헬스케어 서비스는 전력ICT와 바이오헬스가 융합된 국민 지향적 복지 서비스로써 급속한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실버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보살피게 될 예정이며 향후 건강 패턴분석 및 이상 징후 판별 등 Big Data 분석기술을 접목하여 고령자를 포함한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돌봄 서비스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업무협약으로 나주시 노인요양원 내 보호자가 사전 동의한 입소자에게는 헬스케어 밴드가 제공되며 체온, 심박수, 위치정보, 산소포화도, 심박변이도 등의 건강정보가 간호사 및 요양사,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노인요양원 근무자에게는 간호 및 요양업무 경감을, 요양원을 자주 찾을 수 없는 보호자에게는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