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표준’ 등 다룬 PD이슈리포트도 발간

지역 내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한 ‘희망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에서 KEIT 동호회 연합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포기김치를 담그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동호회 연합이 지역 내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27일 ‘KEIT 희망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펼쳐 주위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 KEIT 동호회 연합회원들은 직접 배추 200포기를 김장하고 이를 포장했다. 포장된 김치는 아동복지재단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 전달됐다.

특히 이번 김장 행사에 사용된 배추와 무는 대부분 KEIT 주말농장동호회원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재배한 것들로 더욱 의의가 있다.

KEIT 동호회 연합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내부 동호회 연합이 구성돼 개최된 것으로, 지역에 희망을 나누기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KEIT 하근철 상임감사는 “우리 직원들의 마음이 지역사회로 전달돼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EIT는 농촌 일손 돕기, 도시락 배달, 연탄 나르기 등의 활동을 통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웃들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안전물품을 기증하는 등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한편 KEIT는 블록체인의 산업적 활용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서로 다른 시스템 간의 상호연결성을 높일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블록체인 산업 표준 제정 작업을 제안한 ‘블록체인과 표준’주제 등 5개의 기술이슈와 1개의 특집호를 다룬 PD이슈리포트를 25일 발간했다.

이번 호는 블록체인의 장점인 투명, 신뢰, 합의 등은 표준의 특성과 일맥상통하며 블록체인 산업발전의 걸림돌인 규제를 풀기 위한 핵심 열쇠로서의 표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제언하고 있다.

이밖에 △하반신 완전마비 장애인의 일상생활 운동보조를 위한 전동형 외골격로봇 개발 및 제품화 △표면감성디자인 프로세스 체계화 △터보분자펌프 기술 개발 배경 및 추진전략 △수소상용차 기술개발 동향 △Techtexil 2019 전시회를 통해 본 기능성 섬유 기술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있다.

PD이슈리포트는 KEIT 산업기술 R&D 정보포털(itch.keit.re.kr)>알림·정보>R&D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