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중소벤처기업 육성해 혁신성장 도모키로

KTL 정동희 원장(왼쪽 네 번째)이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항공산업의 중소벤처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항공산업 중소벤처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된 19일 협약식에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정동희 원장,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을 포함해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공동인증마크 개발, △공항산업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판로지원 △공동연구과제 발굴·수행 및 시험인증 기술협력 △공항운영 품질향상 및 국내 공항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공항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의 동반성장을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KTL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협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KTL이 운영하고 있는 고유인증마크인 K마크와 연계, 공동인증마크 개발 등 항공산업분야 중소벤처기업 제품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현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신 비전 2030 미래전략’으로 항공산업 R&D 복합단지를 조성해 항공분야 첨단산업 R&D를 유치하고, 중소기업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기술인증, 금융 및 기술지원 등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이날 KTL 정동희 원장은 “양 기관의 핵심역량을 접목해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항공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제품 상용화 및 해외시장 진출 애로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KTL의 53년간 축적된 역량을 투입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항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들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