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교환학생 및 AI과정 공동 운영 합의

▲ 19일 KINGS 안남성 총장(왼쪽)과 김무환 POSTECH 총장이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연구환경을 갖춘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총장 안남성, 이하 KINGS)가 국내 굴지 대학인 포스텍(총장 김무환)과 학술교류 협력 추진 확대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19일 POSTECH 총장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교육 개발 프로그램으로 포스텍에서 추진중인 AI과정과, 원자력 주요기관 직무 및 리더십 교육 등에 관해 공동 운영을 통해 학문적, 교육적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양 기관은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환학생 및 학점 교환, 교직원 상호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등 분야 전반 및 상호 관심사항에 대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KINGS와 POSTECH은 앞으로 상호 전담 교수를 임명해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합의했다.

한편 2011년 9월 개교한 KINGS는 지난해부터 변화된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대학을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온라인 플랫폼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Flipped Learning 등), 기존 원자력산업학과 내 원전해체 분야 교육을 강화하며 에너지정책학과를 신설해 독일 Anhalt대학과 복수학위과정을 운영하는 등 급변하는 환경에 맞춤형 교육방식을 도입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에너지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