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작 브이월드 3차원 지도서비스 연계…대국민 서비스에 활용키로

국토교통부는 11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3주간 국토부가 주최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하는 ‘우리 손으로 꾸미는 3차원 세상, 브이월드 3D 모델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토부는 그동안 공간정보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공간정보 산업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공모전을 기획해 추진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의 특색 있는 건물이나 지역 등을 대상으로 제작된 3차원 디지털 모형을 발굴하고, 입상작은 브이월드를 통해 지도 서비스에 이용되도록 함으로써 브이월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활용을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국내에는 건축사사무소, 대학생 등 민간이 제작한 우수한 품질의 3차원 디지털 모형들이 다수 존재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이를 온라인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없는 실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3차원 디지털 모형이 사장되지 않고 널리 활용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3차원 디지털 모형을 제작할 수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지역을 대표하거나 상징성이 있는 단일 건물을 대상으로 하는 ‘랜드마크 모델링 분야’와 일정규모 이상의 건물군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지역 모델링 분야’로 나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브이월드 대표 이메일(vworld@spacen.or.kr)을 통해 신청하고 3차원 디지털 모델링 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모형의 완성도, 브이월드 서비스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12명에게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상과 총 39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사항은 브이월드 누리집(www.vworld.kr) 및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www.spacen.or.kr)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