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등 공공기관,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 / 안전경영·포용적 공공서비스 등 사회적 가치 논의

서울 소재 14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는 14일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19 사회적가치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을 비롯한 14개 공공기관이 참석한 이 포럼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기관별 우수 사례를 공유 및 벤치마킹 하는 자리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공공기관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포럼은 안전경영, 포용적 공공서비스, 적극행정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지향, 안전사회 조성’ 등 정부 정책에 맞춰 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마중물로서의 역할을 점검하고, 확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포럼에서는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선도적 역할과 성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질 높은 공공서비스 지원 △적극행정 실현과 확산 등 각 기관 사업담당자들이 참여해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하며 협업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KIAT 석영철 원장은 “공공기관 협업으로 효과적인 성과확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지원 등 적극행정을 제도화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현재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 참여기관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비롯해 사회보장정보원, 시청자미디어재단, 아리랑국제방송,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14개 기관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