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리튬이온 배터리 기업인 Lithium Werks B.V.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사업자인 LiiON®, LLC을 인수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인수 완료는 4분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며 현재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T. 조셉 피셔 3세(T. Joseph Fisher III) Lithium Werks CEO는 “Liion®은 무정전 전원공급기(UPS)를 이용하는 데이터 센터와 통신, 전력 등 성장세에 있는 에너지 저장 시장 내 우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인재와 혁신적 솔루션을 겸비한 기업”이라고 밝혔다.

피셔 CEO는 이어 “이번 인수로 Lithium Werks는 기존 고객사와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배터리 셀 및 모듈부터 정교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신뢰성을 갖춘 완결형 통합 솔루션용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iiON®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되며 LiION 경영진은 Lithium Werks 경영진에 합류한다. 이로써 Lithium Werks의 국내외 임직원 수는 400명 이상으로 확대된다.

이번 인수는 미국 내 Lithium Werks 인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LiiON® 브랜드가 유럽과 아시아에도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리 그레이(Gary Gray) LiiON® 설립자 겸 CEO는 “Lithium Werks 팀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 우리 고객층이 전 세계로 확대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체 개발된 LiiON® 아키텍처와 내장형 베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대부분의 리튬 화학 성분과 호환되는 LiiON® eBlockchain™ 등 다양한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통합할 수 있다.

UL인증을 받은 LiiON®의 예비전력 장비는 엣지, 모듈,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코로케이션, 하이퍼스케일 애플리케이션 등에 설치해 데이터센터와 금융, 건강관리, 정부, 소매업, 산업, 전력 및 상수도 분야 고객사들에 폭넓게 사용하고 있다.

Lithium Werks는 끊이지 않는 배터리 수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며 자체 성장과 인수 합병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다.

LiiON® 인수와 신제품 출시로 UPS와 에너지 저장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려는 Lithium Werks는 새롭게 부상하는 거대 시장에서 세계적 성공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