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브레이크·타이어 점검·냉각수·오일류 보충 등 편의 제공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추석연휴를 맞아 소비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현대차, 기아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차,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 5개사가 참여하는 ‘2019년도 추석연휴 무상점검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점검에서 현대·기아차는 자사 직영·협력 서비스센터 총 2,224개소 등에서 실시하고, 한국지엠, 르노삼성차, 쌍용차는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23개소에서 실시한다.

현대·기아자동차는 5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직영 40개 직영 서비스센터 및 2,184개 협력 서비스센터에서 오일류, 등화장치, 엔진룸 누유, 타이어 공기압 등 사전 예방점검을 실시하고,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3개사는 총 23개 직영 서비스 센터에서 현대·기아차와 동일한 내용으로 사전 예방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내용은 엔진룸 누유, 등화장치, 오일류, 타이어 공기압, 냉각수 및 오일류 보충과 와이퍼블레이드, 전구류 등의 소모성 부품은 점검 후 필요시 무상으로 교체하고, 인근지역 고장차량에 대한 긴급출동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국내 완성차 5개사는 무상점검과 함께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 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하고,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차량 운전자 분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