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수입규제협의회·제19차 비관세장벽협의회 개최

최근 수입규제 및 비관세장벽 동향 및 추이를 점검하고, 민‧관 합동 대응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수입규제협의회 및 비관세장벽협의회가 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제9차 수입규제협의회’ 및 ‘제19차 비관세장벽협의회’를 개최해 최근 수입규제 및 비관세장벽 동향 및 추이를 점검하고, 민‧관 합동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수입규제협의회서는 최근 한국산 제품에 대한 수입규제조치 현황과 동향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4월 협의회 이후, 반덤핑 10건·세이프가드 7건 등 총 17건의 신규 조사가 개시되고, 반덤핑 4건·세이프가드 4건·상계관세 1건 등 9건의 조사 및 조치가 종료돼 8월 현재 총 29개국이 200건의 대한 수입규제 조치를 시행 중이다.

정부는 업계와의 적극적인 공조를 통해 수입규제 조치가 종료되거나 완화된 성과들을 공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부는 우리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와 공동으로 외국의 수입규제에 대해 적극 대응해나갈 것이며, 공청회 등 조사 절차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양자‧다자 채널을 적극 활용해 상대국에 공정한 조사를 지속적으로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의 수입규제 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수입규제 제도 관련 정보 제공, 수입규제 대응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