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한국을 비롯한 3개국에서 우선적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겟광고에 이용할 수도 없게 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미국 페이스북은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겟(표적)광고에 이용할 수도 없게 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현지 시간) 발표했다고 뉴욕타임즈 등 외신이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우선 한국과 아일랜드, 스페인 등 3개국에 도입하고 점차 다른 나라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한 기능을 사용하면 이용자는 자신이 열람한 사이트나 구매 등의 정보를 SNS 상의 타겟광고에 등에 이용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광고주는 이용자의 주수나 연령 등 여러 항목을 선별하는 방법으로 광고해야 할 대상을 좁힌다. 이 같은 수법은 타겟광고로 불리며 페이스북이 가진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도가 높은 SNS 광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하지만 소득으로 주택거래나 구인 등의 광고를 보여주는 대상을 선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차별의 조장한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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