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SK에너지와 업무 협약
2022년까지 급속충전기 1만기 보급

▲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 11일 SK에너지 본사에서 열리고 있다.

전기자동차 판매급증에 따른 충전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에너지공단이 SK에너지, 에스트래픽 등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SK에너지 본사에서 체결했다.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 전기차 확산을 위한 정책을 지원한다. SK에너지는 주유소와 내트럭 하우스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위한 인프라 거점을 지원하고 에스트래픽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제반에 걸친 기술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공단은 전기차충전서비스산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충전서비스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공용급속충전기 설치 시 1기당 최대 18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정부는 2022년까지 급속충전기 1만기를 보급한다는 목표이다.

SK에너지는 강원, 경기, 경북, 대구, 대전, 부산 등 주유소에 총 10기의 100kWh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100kWh급 급속충전기는 완속 충전기 대비 약 14배 이상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며 전기차 차종에 따라 약 20분에서 40분이면 100% 충전된다.

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유소에 충전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전기차 충전도 언제 어디서든 셀프로 주유한다는 인식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국민 인식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단순 전기차 충전 외에도 커피, 휴게시설 등 생활편의시설과의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