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소재 중학교 '장학금·육영사업비' 전달
총 6억2150만원 지역 인재양성 아낌없는 애정

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는 5일 태안 소재 원이중학교 강당에서 '2019년도 태안발전본부 장학회 장학금 및 육영사업비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뒷줄 좌측부터 박시윤 원이중학교 교감, 육근정 태안발전본부 부장, 권유환 태안발전본부 본부장, 이상규 원이중학교 교장.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태안 소재 원이중학교 강당에서 ‘2019년도 태안발전본부 장학회 장학금 및 육영사업비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권유환 태안발전본부 본부장은 원이중학교 전교생 167명에게 장학금 8350만원을, 육영사업비 5억380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원이중학교에 전달된 장학금과 육영사업비는 학생들의 수학능력 향상과 선진문화 체험 등 글로벌 인재 양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상규 원이중학교 교장은 “원이중을 대표해 태안발전본부의 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어려운 여건에서 학업에 매진중인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유환 태안발전본부장은 “지역학교 발전을 위해서 원이중학교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태안발전본부는 2019년도 장학금으로 원북·이원 지역 중학생 181명, 고등학생 75명, 대학생 45명 등 총 301명에게 2억60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지역 농촌 학교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운영사업비 총 13.5억원을 원북초등학교를 포함한 4개 학교에 지원한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