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안정성 검사 플랫폼 상용화 추진

한국전력 사내벤처기업 코드세이프가 소프트웨어 안정성 검사 플랫폼 개발을 위해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슈어소프트 등 7개사와 지난 22일 한전전력연구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 김준 슈어소프트테크 대표, 양병국 제이드크로스 대표, 방혁준 쿤텍 대표, 김홍국 지니텍 대표, 김태헌 투벤 대표와 한국전력 연구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한전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직원의 전력벤처기업 창업을 독려하고 사내보유 기술의 사업화를 통한 전력산업기술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998년 사내벤처를 신설하고 운영 중이다.

사내벤처팀당 최대 1년간 기술개발, 시제품 개발제작 및 분사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받는다. 사업화 성공기업은 R&D 정책자금 후속투자를 받고 해외마케팅 등 패키지방식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코드세이프는 2019년 3월 전력산업분야 지능형전력망에 적용되는 프로그램의 안전성 검사를 수행하는 ‘SW 안정성 검사서비스’를 개발한 한전의 사내벤처이다.

코드세이프는 자체 개발한 ‘SW 안정성 검사서비스’의 상용화를 완료하고 전력산업분야 외 다른 산업분야에도 적용·확산하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체 7개사와 소프트웨어 검사플랫폼의 상용화 방안, 개발 성과물에 대한 실증 및 시험, 소프트웨어 시험관련 표준화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드세이프 김해순 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지능형 전력망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의 안정성 검사 표준화를 위한 발판”이라며 “향후 소프트웨어검사 플랫폼의 해외수출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