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절감에 따른 성과 지원기관과 기업이 공유

한국표준협회는

한국표준협회 가산디지털센터에서 열린 에너지 절감 성과 공유 업무협약에서 전진수 한국표준협회 전무이사(가운데), 오순웅 에코스티머 대표(왼쪽 3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에코스티머와 에너지절감설비를 기업에 무료로 지원하고 비용절감 성과를 공유하는 ‘에너지 절감 성과 공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표준협회와 ㈜에코스티머로 구성된 성과공유 사업단은 ‘에너지 절감 성과 공유 사업’을 통해 스팀사용기업의 증기배관에 발생하는 응축수를 배출하는 시설인 스팀트랩을 오리피스형 스팀트랩으로 교체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에너지 절감량을 평가하고 현장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기업은 이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비용 부담 없이 응축수 배출시설을 교체할 수 있고, 스팀을 생산하거나 구입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연료절감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고, 일정한 온도와 압력의 유지로 제품의 품질도 향상시킬 수 있다. 사업단과 기업은 교체 후의 비용절감에 따른 성과를 일정비율에 따라 공유하게 된다.

㈜에코스티머는 오리피스형 스팀트랩 분야의 전문 제작사로 현재 10여개의 발명특허 등록과 6개의 특허출원 중이며, 현대오일뱅크, 포스코켐텍, 삼성그룹, 코오롱, SKC 등 국내기업에 납품할 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으로도 수출하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전진수 한국표준협회 전무이사는 “에코스티머의 에너지 절감 기술과 협회의 현장개선 노하우를 통해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과 온실가스 배출 절감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