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반도체 등 992件 중소·중견기업에 무상이전 개방

삼성전자가 보유하고는 있지만 활용하지 않고 있는 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개방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2일 삼성전자의 미활용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무상이전하는 기술나눔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술나눔은 대기업·공공연구소가 보유한 미활용기술을 활용해 신산업에 도전하려는 중소중견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5회에 걸쳐 기술나눔을 통해 기술을 제공했는데, 이번에 개방되는 기술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공기청정 시스템 기술과, 4차 산업혁명 이슈에 대응하기위한 IoT 로봇청소기 기술 등을 포함해 총 992건이다. 올해부터는 기술나눔 대상에 중소·중견기업 외에 스타트업까지 포함시켰다.

KIAT는 기술이전을 받고자 하는 기업이 보다 쉽게 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음달 9일과 16일 기술설명회를 두 차례 개최해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술설명회서는 개방대상 기술에 대한 분석결과, 관련 기술분야의 시장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삼성전자 담당자와의 1:1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KIAT는 다음 달 29일까지 기술이전을 원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기술목록과 세부사항은 KIAT 홈페이지(www.kiat.or.kr)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IAT는 기술나눔을 통해 이전된 기술이 중소중견기업의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기술나눔으로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에는 후속 상용화 개발을 지원하는 ‘R&D 재발견 프로젝트’를 비롯해 저리융자 지원하는 ‘사업화전담은행’ 등 산업부의 다양한 사업화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자격을 부여한다.

올해는 기술나눔 이전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기술지도 및 기술사업화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