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안전 위주의 발전설비-자원순환기술 개발

▲ 25일 열린 서부발전 내년 신규수행 R&D 연구과제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이 5대 핵심기술 과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경청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이 신재생-친환경을 중심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5대 핵심기술개발 및 발전소 현안문제 해결 등을 위한 내년 신규수행 R&D 연구과제 사업설명회를 지난 25일 대전 모처에서 개최했다. 

학계, 국공립 연구기관, 민간기업 등 70여개 전력산업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사업설명회에서 서부발전은 △4차 산업기술 연계 발전설비 운영기술 △가스터빈 국산화 기술 △IGCC 운영, 연계기술 △신재생에너지 적용기술 △친환경 자원순환 기술 등 5대 핵심기술을 발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고객 맟춤형 서비스 제고를 위해 KTX 대전역 회의실를 설명회 장소로 선정,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연구개발 주관기관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사업설명회는 서부발전의 연구과제 추진전략 및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연구과제 응모 자격요건과 과제 선정 및 수행절차 등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연구개발비 운용부분과 관련해서는 전담회계사의 참여를 통해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이날 서부발전 서종춘 연구개발부장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안전’ 및 ‘환경’ 분야에 대한 신기술 개발 필요성과 더불어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R&D 추진 및 일자리 창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적 필요성에 따른 실효성 있는 연구과제를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 관계자는 'R&D 분야 Open Innovation’실현을 위해 외부연구기관과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분기별로 고객 중심의 찾아가는 R&D 관련 설명회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