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발전소 주변 지역사회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올 3월까지 추진한 'WP 공기청정기 보급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9일 서부발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태안군 내 학교와 아동센터, 요양원, 노인복지관 등 태안군 개방시설 51개소에 공기청정기 201대를 보급했다.

사업예산은 서부발전이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했으며 설치 장소는 태안군청,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와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했다.

서부발전은 공기청정기 보급사업을 각 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협업과 소통체계 구축으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최상의 공기청정기능 유지를 위해 3년간 필터교체 등 유지관리비용을 포함한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기청정기가 보급됨에 따라 지역사회 공공이용시설의 공기 질과 군민의 건강한 삶이 개선하고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역경제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복지인프라 개선의 사회공헌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서부 위피스쿨(지역학생 학습 멘토링)', '수산종자방류사업', '서산·태안의료원 환경개선'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