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社 中企 해외진출 성공스토리 담아

KOTRA는 지사화사업을 통한 수출 성공기를 담은 ‘2018-2019 지사화 우수사례집’을 3일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지사화사업을 통해 수출을 시작했거나 확대한 22개 기업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지사화사업은 해외무역관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지사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KOTRA의 대표사업이다. 현지 네트워크와 마케팅 노하우를 갖춘 전담직원들이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에서 수출 사후관리까지 중소중견기업이 원하는 서비스를 1:1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KOTRA는 지난해 지사화사업으로 3,444개사를 지원해 약 27억 달러 수출에 기여했다. 올해도 3,500여개 기업의 성공적인 수출 및 해외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총 5번에 걸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2차 모집은 4월 1일부터 11일까지 수출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참여기업 선정과 참가비 납부 과정을 거쳐 5월 1일부터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 참여기업들은 서비스 개시 후 1년 간 이용할 수 있다.

선석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이번에 발간된 사례집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다른 기업들은 어떻게 지사화사업을 활용해 성공할 수 있었는지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사화사업 2차 모집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2018-2019 지사화 우수사례집’은 KOTRA 정보포털인 'KOTRA 해외시장뉴스 (news.kotra.or.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