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실천 우수사례 6점 선정…R&D교육 모니터단으로 활동

‘산업기술 R&D교육 우수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에서 영광의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29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에서 ‘산업기술 R&D교육 우수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산업기술R&D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KEIT는 이번 교육 수료자들이 연구지원 업무와 R&D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2012년부터 매년 우수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해왔다.

올해는 총 6개 작품이 외부 평가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당선자들은 산업기술 R&D교육 모니터단 구성원으로 참여해 활동하게 된다.

KEIT는 수행기관의 R&D 환경을 개선하고 연구몰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산업기술 R&D교육을 시행해왔으며, 2018년까지 총 13,75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전년도 수강생 대상 설문조사 결과 교육만족도 85.5%를 기록하며 교육과정 및 운영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KEIT 조기현 산업혁신기술본부장은 “이번 시상식은 산업기술R&D교육을 내실화하고 교육생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말하며, “또한 우리 원은 올해부터 온라인 교육을 확대해 수강생을 위한 교육 편의를 도모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산업기술 R&D교육은 ITECH(산업기술R&D정보포털, https://itech.keit.re.kr)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R&D콜센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