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사업·시험인증 서비스 확대로 中企 기술경쟁력 확보에 기여

KCL 윤갑석 원장(오른쪽)과 TP진흥회 이재훈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와 28일 KCL에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시험 인증 분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테크노파크의 역할을 강화하고, 각 지역 해당 입주기업들의 R&D 사업과 시험인증 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는 전국 테크노파크가 지역 기술혁신 거점기관으로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정부, 국내·외 유관기관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사업 발굴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TP진흥회는 중소기업 기술애로 해결과 기술개발 R&D 등의 기업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협력·발굴하게 되며, 공동연구개발, 조사·연구 및 마케팅 협력도 진행할 계획이다.

KCL은 경북, 울산, 충남, 경기 등 총 8개의 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맺은 데 이어,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단위의 중소기업 R&D 지원 사업 및 시험인증 서비스 지원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보고 있다.

KCL 윤갑석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테크노파크 입주기업들의 시험인증 애로사항 지원 등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확보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