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기업’으로 유망 中企 10개社 선정, 맞춤형 지원 강화

제4기 ‘K-STAR기업 육성사업’ 협약식에서 정동희 KTL 원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해 ‘K-STAR기업 육성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관계자들이 주먹을 쥐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12일 진주 본원에서 KTL의 대표 중소기업 상생협력 프로그램인‘K-STAR기업 육성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유망 중소기업 10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기술지원에 착수했다.

‘K-STAR기업 육성사업’은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해 기술혁신형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KTL의 대표적인 자체 중소기업 상생 협력 프로그램이다.

K-STAR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KTL 직원 중 박사급 전문인력을 전담 코디네이터로 지정해 최대 3년간 맞춤형 기술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퇴직공무원의 축적된 전문성과 경륜을 활용하는 인사혁신처의 ‘노하우플러스’사업을 활용해 품질·재무관리와 정부 각종 정책자금 지원 및 특허출원 등의 분야에서 컨설팅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선정된 10개 기업의 2017년 평균매출액은 305억 9,600만원이며, 수출비중은 30%에 달한다. 지역별로는 서울 1, 인천 2, 경기 1, 충북 1, 충남 2, 전남 1, 대구 1 및 경남 1개로 전국적으로 골고루 분포하고 있으며, 업종별로는 기계 6, 의료기기 2, 화학 1, 반도체ㆍ디스플레이 1개 업체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KTL 조원서 기획조정본부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K-STAR기업 육성사업’은 그 동안 총 21개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원중에 있으며 최근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면서, ”KTL 가족으로 함께하게 된 K-STAR기업에게 전사차원의 수준 높은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기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