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51주년 신경영비전 선포, 국민과 함께 서비스 공기업으로 변화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창립 51주년을 맞아 11월15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 대강당에서 공공성 회복을 위한 새로운 경영비전으로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를 선포했다.

수자원공사는 이날 환경가치, 사회적가치, 혁신가치를 최우선으로 국민을 위한 서비스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경영비전 4대 전략을 선포했다.

새로운 비전인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는 자연과 인간, 현재와 미래세대, 지역간 격차 없이 모두가 함께 누리는 물복지를 실현하고 수량-수질-수생태를 아우르는 물순환체계를 구축하며 국민과 함께 새로운 물의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하겠다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짐을 의미한다.

수자원공사는 기존 수량과 개발위주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국민중심 서비스 공기업으로 새롭게 혁신해 나가고자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한 4대 전략방향으로 ▲물안심 서비스 ▲물나눔 서비스 ▲물융합 서비스 ▲물혁신 서비스를 제시했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새로운 물관리를 향한 국민의 염원이 모여 물관리 일원화가 이뤄진 것”이라며 “자연과 인간을 함께 생각하는 건강한 물서비스,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누리는 물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자원공사는 이날 비전 선포에 이어 전직원이 인권 중시 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인권경영 추진을 위해 인권경영 헌장을 제정하고 외부위원을 포함한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했다. 또한, 정기적인 인권영향평가를 통해 인권존중 문화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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