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봉 전회장(용인송담대 부총장) 홍조근정훈장 수상
박기영 세종종합기술 대표 산업포장 등 9명 정부 포상

유상봉 전기기술인협회 전 회장(용인송담대 부총장. 사진 좌측)이 1일 열린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 영예의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가 100만 전기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전력기술의 연구개발 촉진과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11월1일 개최한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 영예의 정부 포상 홍조근정훈장을 유상봉(용인송담대 부총장) 전임 회장이 수상했다.  

전기기술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약 3500여명의 전기인들이 참석, 국가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81명) 포상, 전기설비운영 우수사례 (11건) 포상, 전기인 재난지원단 결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성,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참석해 전기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전기기술인협회는 지난 9월 전기인 스스로 참여하는 전국 5천여명 규모로 출범한 바 있는 전기인 재난지원단을 소개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전기인으로서 국민 안전을 위한 성실의무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각종 재난 발생 시 정부와 협조하여 복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전기인 재난지원단 결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대회 영예의 대상격인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유상봉 전 회장은 전기분야 최고기술자(박사, 기술사 5개 보유)로서 산업현장에서는 전기설계, 감독업무를 수행하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사고예방에 기여했고 용인송담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하면서 국내외 논문발표 60건, 저서 17권 등 전력기술관련 연구개발과 후학양성에 힘쓰고 정부 부처의 각종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산업계, 학계 등 모든 분야에서 전력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선복 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이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공동주택, 한전 배전분야 등에서 다양한 전기설계 및 감리를 수행하며 전기설비에 대한 품질확보로 공공의 안전 및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세종종합기술(주) 박기영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9명이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영예의 자랑스러운 전기인상은 협회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및 활동을 통해 협회 발전에 기여한 (주)성도엔지니어링기술사건축사사무소 안용승 이사가 수상했다.

전기설비운영 우수사례에는 태양광 발전 시 발생하는 고조파 해소를 위해 필터용 단권변압기를 설치한 사례로 전기안전관리자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한 한국가스공사 이호권 팀장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11건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이날 김선복 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은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를 맞이하여 일선의 전력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전기인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전기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과 남북 교류에도 우리 전기인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 내빈들이 '제15회 전력기술진흥대회' 개막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