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바꾼 소상공인 CEO의 특별한 성공 비밀 소개

‘달려라 소상공인’의 코너 수상한 스파이 촬영 현장.

소상공인방송은 대한민국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기업의 성공비결을 제시하는 ‘달려라! 소상공인’이 9월 20일 오후 6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제 불황 속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혁신형 우수 소상공인의 경영전략과 성공 비결을 소개해 소상공인들에게 자긍심을 불어넣는 한편, 소공인특화지원사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성공을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개그맨 이상훈이 진행을 맡아 소상공인의 성공비결을 색다른 해석과 기발한 발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상훈은 ‘수상한 스파이’ 코너에서 스파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직접 현장에 나가 일을 하며 소상공인의 성공비결을 자신만의 차별화된 방식으로 보여줘 프로그램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나의 성공 PICK’ 코너에서는 지역경제를 이끄는 혁신형 소상공인의 성공 비결을 밀착 취재하고, 위기의 순간 성공의 발판이 된 소공인특화지원사업을 소개해 소상공인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첫 방송에서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까지 승승장구하는 ‘제이에로스’와 ‘일랑아트’의 성공비결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먼저 ‘수상한 스파이’에서는 국내 최초로 댄싱주얼리 ‘얼라이브(Alive)’ 특허기술을 개발해 국내 면세점은 물론 미국, 홍콩 등에 수출하며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는 주얼리 전문기업 제이에로스(대표 서희주)에 이상훈이 직접 신입사원으로 들어가 좌충우돌하며 주얼리 생산과정을 온몸으로 배웠다.

이어 ‘나의 성공 pick’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민화를 극세사 섬유에 인쇄하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우리 민화의 아름다움을 세계 곳곳에 전파하며 침체된 인쇄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일랑아트 김정원 대표의 성공비결을 집중 조명했다.

위기의 순간, 역경을 이겨내고 눈부신 성공신화를 일궈낸 두 기업의 성공 스토리는 9월 20일 저녁 6시 50분 소상공인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은 KT올레tv 255번, SK Btv 271번, LG유플러스tv 175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