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생활애로 해결 위해 학생들 대상으로 R&D 간담회 개최

KEIT가 개최한 ‘국민 생활애로 개선을 위한 R&D 간담회’에서 새론중학교 선생님, 학생들 그리고 KEIT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R&D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12일 대구혁신도시에 위치한 새론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 생활애로 개선을 위한 R&D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상생과 협력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공공기관의 책임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각 기관들은 주된 업무를 중심으로 공공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KEIT 역시 이에 발맞춰 산업계 관계자 외에 공동주택 입주자, 노인, 학생 등 다양한 그룹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를 개최해 실생활 속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R&D 지원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KEIT 관계자와 10여명의 학생들이 만나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논의했다.

KEIT는 앞으로도 다양한 간담회를 통해 수집된 애로사항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필요한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국가 연구개발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렇게 개발된 기술들은 향후 국민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