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신생 화장품 브랜드의 인지도 높이는 지원책 필요” 강조해

김수민 의원이 ‘2018 뷰티호텔@명동’ 행사에 참가해 k뷰티를 활용한 관광콘텐츠 활용도를 높여야 하고 소규모 신생 화장품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호텔과 코스메틱 브랜드의 결합으로 한국의 뷰티 브랜드를 중국 대리상과 바이어에 소개하는 박람회인 ‘2018 뷰티호텔@명동’ 프로모션에 참석해 k뷰티를 활용한 관광콘텐츠 활용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열린 이번 행사는 면세점 인기 뷰티상품에서 벗어나, 한국 20대가 선호하는 신생 K뷰티 브랜드를 중국 대리상 및 바이어에게 유통 연결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인기 구매품인 화장품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고, 호텔에서 k뷰티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중국 바이어는 물론, k뷰티 브랜드가 관광 상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김 의원은 박람회에 참석해 “최근 국내 소규모 화장품 브랜드 중 해외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있는 실력 있는 브랜드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고, 중국시장 등 해외에서 수요도 늘고 있다”며“관광분야에서도 소규모 신생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소비자들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향후 신규화장품 브랜드 판촉 기업 등의 해외 여행박람회 공동 참가, 해외 유명 여행 블로거, 파워 유저 초청 팸투어 등을 활용한 브랜드 노출 등 k뷰티를 활용한 관광콘텐츠 활용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중국 대리상과 바이어,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한류 연예인도 참석해 화장품 및 K-뷰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 사진과 영상을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