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창출CEO포럼 회원사 위한 로고와 현판 등 소개

‘명품창출CEO포럼’에 참석한 포럼회원 및 학계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명품창출CEO포럼이 14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포럼회원 및 학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회원사를 위한 로고 및 현판 소개, 명품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강태선 포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세계는 4차 산업혁명에 맞는 혁신을 추진하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닌 명품을 창출하기 위해 포럼 회원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럼의 로고와 현판 소개시간이 이어졌다. 포럼 회원사의 결속력과 소속감을 제고하기 위한 로고와 현판은 각각 회원증 제작과 회원사 정문 설치 등에 사용되며, 앞으로 회원사의 홍보효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열린 한솔섬유㈜ 문국현 대표이사의 명품특강은 중국 기업의 벤처정신, 중국의 산업혁신전략, 독일의 산업혁신전략 등 3가지 세부주제로 진행됐다.

문국현 대표는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의 후발주자인 중국이 우리나라와 미국을 밀어낸 가장 큰 원동력은 벤처정신이며 특히 중국과 독일은 국가산업 혁신전략으로 GDP 상승과 기술경쟁력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표준협회 관계자는 “조찬, 강연이 주로 진행되는 기존의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해 회원사에게 명품창출에 대한 효과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R&D, 전시회 등을 통해 대·중견·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대한민국 품질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참여형 인프라의 중심이 되어 국가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