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심포지엄, 서비스 연합 학술대회 등으로 이슈 제기

한국표준협회은 7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제3회 서비스위크(Service Week)를 개최하고 국내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각계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면서 국민들에게 서비스산업 발전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위크에서는 기존의 KS-SQI 인증수여식,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 외에 서비스 미래혁신 심포지엄, 산·학 서비스 연합 학술대회 및 서비스의 날 등 각종 학술·진흥 행사가 개최된다.

첫째 날인 3일에는 서비스위크 개막 행사로 서비스 미래혁신 심포지엄을 개최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서비스 상품과 그것이 가져올 환경적·사회적․기술적 변화에 대해 토론하고, 새로운 서비스에 따른 우리의 일자리·워라벨·인간삶이 변화되는 현상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서비스 기업의 전략 방안을 논의한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좌장으로, 서울대학교 이유재 교수가 발제하며 롯데렌탈 표현명 대표, SK텔레콤 박진효 원장, 신한카드 장재영 본부장, 현대백화점 진석두 상무, 마크로밀엠브레인 최인수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해 각각 개별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서비스위크의 마지막 날인 6일에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공동으로 산·학 서비스 연합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 학술대회서는 산·학이 연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조와 서비스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기업과 향후 서비스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학술대회 참가 기업간 서비스혁신 사례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표준협회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리 기업들의 자양분이 될 수 있는 지식서비스 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