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경남본부와 R&D 협력지원 등 상호협력 깅화키로

KTL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가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한 후 양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과 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단공이 건립하는 창원스마트혁신지원센터에 KTL이 입주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애로기술 해소 및 연구개발 협력지원을 할 예정이며, R&D 지원에서부터, 시험분석 및 교육사업,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품질인증 및 검사업무 지원과 양 기관 주요사업 홍보 등에 대한 협력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지난 2015년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KTL은 창원지역 등 경남 동부권역 기업에 대한 지원기능 강화를 위해 창원스마트혁신지원센터에 ‘창원지역 기업지원센터(가칭)’를 오는 7월에 개소할 예정이다.

이 사무소가 개소되면 그 동안 시험인증 수요가 많았던 창원국가산단 내 국방·기계·전기전자·플랜트기자재 등 지역특화산업 기업들에게 맞춤형 시험인증·교정, 기술컨설팅 및 해외인증 획득지원 서비스를 근거리에서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TL 박정원 기획조정본부장은 ‶창원스마트혁신지원센터 입주 및 ‘창원지역 기업지원센터’개소를 통해 창원국가산단 기업들의 시험인증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맞춤형 기술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52년 시험인증 기술 노하우로 지역기업들과 협력해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산단공 배은희 경남지역본부장은 ‶산단공-KTL과의 협업을 통해 창원국가산단 입주기업에게 R&D 밀착지원으로 중소기업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켜 첨단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