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 “설비자산 라이프 사이클 극대화 실현 관리기준 갖게 돼”

한국표준협회(KSA)는 9일 삼남석유화학(주) 여수공장에서 자산경영시스템(ISO 55001)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남석유화학은 화학소재 제조설비의 품질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혁신과 개선활동을 통해 국내 TPA 제품공급을 책임지는 대표 기업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자산경영시스템(ISO 55001)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날 한국표준협회 이상환 광주전남제주지역센터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삼남석유화학의 ISO 55001 자산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설비자산의 잔존가치에 대한 과학적·공학적 평가체계를 통해 설비자산 라이프 사이클 극대화를 실현하는 국제적인 수준의 프로세스와 관리기준을 갖게 됐다"고 강조했다.

삼남석유화학 이오식 공장장은 “삼남석유화학은 품질경영과 자산 가치 극대화를 기본 원칙으로 정하고 노력해 왔으며, 향후 자산경영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과 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자산관리방침의 준수와 자산경영의 목적 달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SO 55001은 장치산업에 활용되는 자산의 활용도, 생산성, 비용대비 투자, 안전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한국표준협회는 ISO 55001 적용을 위한 가이드라인(ISO 55002)의 KS판 부합화를 담당한 전문위원회 간사기관이다. 현재 장치 산업을 대상으로 인증서비스와 함께 품질경영, 표준화 및 산업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이상환 센터장(왼쪽 7번째)이 삼남석유화학(주) 이오식 공장장에게 자산경영시스템(ISO 55001)인증서를 수여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