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지역 경제 활성화 측면서 뛰어난 성과 인정 받아

 

이노비즈 기술혁신유공상을 수상한 네추럴에프앤피 조정환 대표이사.

넥스트BT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인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로부터 기술혁신유공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네추럴에프앤피는 혁신적인 기술력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건강기능식품, 바이오 신소재 연구, 기능성 화장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국내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1호 기업이다.

네추럴에프앤피는 매년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며 꾸준히 기술력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에 현재 면역물질인 불용성 및 수용성 베타글루칸 정제생산기술 특허 등 총 18건의 특허 등록과 6건의 특허 출원, 3건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 중이다.

종업원 수 또한 2004년 45명에서 현재 148명으로 약 228% 늘어나 고용 창출에 기여했으며, 본사 및 공장의 충북 이전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조정환 네추럴에프앤피 대표는 “매출 성장에 따라 상시 채용 인원을 늘리며 우수 인력을 보강해왔고, 기술력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속 성장하는 네추럴에프앤피가 되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네추럴에프앤피의 모회사인 넥스트BT는 바이오리더스가 최대주주가 되면서 신약개발사업의 강화뿐만 아니라 의약품 GMP 생산기지를 토대로 제약회사로의 변화를 이룰 예정으로, 양사의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종합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는 혁신형 중소기업들의 경영정보와 기술교류를 통해 충북지역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을 지원하는 경제 단체다. 수상이 진행된 이날 ‘2018년 12차 정기총회 및 우수 이노비즈 기업 시상식’ 행사에는 협회회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