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MIHAS 참가한 22개 우리기업에 큰 호응 얻어

KOTRA는 한국할랄수출협회와 공동으로 4일부터 나흘간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굮제할랄쇼케이스(MIHAS)’에서 우리 참가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IHAS는 30개국 550여개사 참가하는 세계 최대 할랄전시회다.

KOTRA는 단체관으로 참가한 22개 우리기업의 현지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서 가디언(Guardian) 등 현지 대형유통망과 GS숍, CJ오쇼핑 등 현지진출 우리 유통망 포함 47개 바이어와 197건의 상담을 주선한다.

또 농식품부와 aT센터는 일부기업의 부스참가를 지원하고,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이슬람중앙회(KMF) 그리고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관에서도 측면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할랄시장은 2020년까지 2,561조 원 규모까지 성장하고, 무슬림 인구도 19억 명으로 늘어나 전 세계 인구의 25%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신남방정책으로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인도·아세안 시장에만 약 4억 7,000만 명이 넘는 무슬림 인구가 있는 상황에서 할랄제품 시장으로 간주되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의 소비재 시장은 놓칠 수 없는 주요 시장이다. 

그동안 한류 열풍 속에서 한국산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상황이라 이같은 관심을 글로벌 이슬람시장에 전파하는 중요한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TRA는 ‘말레이시아 국제할랄쇼케이스(MIHAS)’에서 우리 참가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한국기업 단체관 전경.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