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동반성장주간 기념식 중기중앙회서 개최
KT 윤경림 부사장, 진성전자 서길호 대표 동탑훈장 수상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상생협력 시대를 열기 위한 소통 마당이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안충영)와 함께 11월1일 오후2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최수규 중기부 차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박정 국회의원, 정운찬·유장희 前 동반성장위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대중소기업간 협력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3,400여 중소협력사의 연매출 5조원 실현에 기여한 KT 윤경림 부사장과  전자부품 정밀 패키징 기술을 개발해 지역 주력산업을 육성한 진성전자 서길호 대표이사가 동탑훈장의 영예를 안았으며 기술제안전시회를 도입, 협력사의 매출에 기여한 LG생활건강 박헌영 상무와  110여명의 전문지원 조직을 구성, 협력사 품질향상에 기여한 LG전자 권순걸 부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환영사를 통해 “대중소기업이 함께 국민경제 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고 협력하자”고 강조하고 “대중소기업간 신뢰에 기반한 건강한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상생협력의 과실이 2~3차까지 돌아가 상생협력 문화가 우리사회 곳곳에 스며들게 하자”며 대기업의 적극적인 협력을 주문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기념식 행사에 앞서 15대 대기업 임원과 함께 '상생협력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정부 상생협력 정책 방향과 대기업의 상생협력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미래지향적 상생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기념식에 이어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동반성장 대토론회가 동반성장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송도컨벤시아), 동반성장 협력사 Day(10~12월, 전국) 등 관련 부대행사가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