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업소 전통시장 장보기 및 나눔행사 시행...저소득층·복지시설 지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직무대행 박희성)는 25~28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산물 애용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사업소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행복에너지 Dream’행사를 가졌다.

26일 경영진과 본사 및 울산화력 임직원 200여명이 태화시장과 수암시장을 방문하여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개인 제수용품 및 복지시설에 전달할 후원물품 등 총 2,2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물품을 구입, 시장 내 식당에서 임직원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산화력(26일)과 동해화력(28일)에서도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사합동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를 실시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도 이어졌다. 당진화력(25일)은 농가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1억원 상당의 당진지역 햅쌀을 구입하여 당진시 관내 53세대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30곳에 기증하였다.

호남화력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지역과 저소득층 가정에 소화기 110대와 화재감지기 110대를 지원했다. 27일부터 대상가정을 직접 찾아가 시설을 설치하고 화재예방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써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물품을 구입해 복지시설에 기부하고 있다.

또 직원 포상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고 팀 소통의 날을 운영해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이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