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1등급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대회 성공적 개최 동참

사진 왼쪽부터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조환익 한국전력 사장,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3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전 남서울지역본부에서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전력그룹사 사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전력그룹사는 한국수력원자력, 남동·중부·서부·남부·동서발전, 한전KPS,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등이다.

조환익 사장과 이희범 조직위원장의 후원협약 서명에 이어 참석자들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성공기원 다짐식을 시행했다.

한전은 ‘1등급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 후원과 더불어 지적재산권 사용과 후원사 로고 노출 등 공식파트너에 해당하는 스폰서십 권리를 부여받았으며 대회 기간 회사 브랜드 홍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 범세계적 이미지 제고 효과가 예상된다.

한전은 올해 2월 전력그룹사 사장단 회의를 시작으로 8월 18일 이사회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후원 안건을 의결했으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국격 향상에 기여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책임경영을 이행할 계획이다.

후원과 별도로 한전은 올림픽 관련 전력설비 확충 및 최적운영을 위해 올림픽 지원조직을 운영중에 있으며 전기차 무상임대와 충전소 설치 등 평창 동계올림픽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내에 ‘올림픽 전력공급 지원본부’를 가동해 전력설비 신규건설과 설비 보강으로 올림픽 경기장 전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 150대를 무상 임대하고 급속 충전시설 26개소 설치를 통해 클린 올릭픽 대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대회가 되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관심과 지원이 중요하다”며 “공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한전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후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은 축사에서 “지난 벤쿠버, 런던, 소치 등 역대 올림픽 대회에서 해당 국가의 공기업들의 후원이 큰 힘이 됐다”며 “한전을 시작으로 공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후원을 검토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만에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한전이 1등급 공식 파트너로 후원을 결정해 주셔서 대회 준비에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은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범세계적인 지구촌 축제이자 국가적 행사에 한전과 전력그룹사가 보탬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안정적 전력공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