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국회의원-한길룡 도의원, 10월 중순까지 임진강역 앞 920대 주차장 조성

임진각 주차장 조성 지역.

더불어민주당 박정 국회의원(경기 파주을)과 바른정당 한길룡 경기도의원(파주4)은 지난 10일  ‘임진각 국민광광지 일원 주차장 사업비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임진각관광지는 한 해 평균 700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전국적 안보관광지로 매년 평화콘서트, 포크페스티벌, 파주개성인삼축제, 파주장단콩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장소다.

현재 임진각 국민관광지에는 2천91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기존 6만8천580㎡ 규모의 주차장이 있다.

그러나 임진각에서는 1년 내내 각종 문화행사와 보훈 단체 행사, 콘서트 등이 열리고 파주시 역시 매년 10월과 11월 이곳에서 개성 인삼축제와 장단 콩 축제 등이 열리는데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의 차량이 주차하기에는 부족한 현실이었다.

여기에 경기도는 올해 말까지 9만5천㎡인 임진각관광지를 47만7천㎡로 확대하고 이 중 3만2천㎡에 전국 최대인 450면 이상 규모의 캠핑장까지 조성 중이다. 나머지 부지에는 DMZ 생태관광지원센터, 습지센터, 6·25전쟁 납북자기념관 등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박정 의원은 “지역의 최대 관광지인 임진각 주차장 예산을 확보하게 돼 더 많은 관광객을 모시게 될 것이다”며 “이번 주차장 예산 확보는 한길룡 경기도의원과 힘을 모아서 배정받게 됐고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여야 정치인 모두가 항상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임진각관광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장과 한반도 생태평화종합관광센터, 곤돌라 설치, 인공습지센터 등 각종 개발 사업이 오는 2018~2019년이면 모두 완료돼 주차장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