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여개 기업유치... 관람객의 볼거리, 즐길거리 등 취향저격 나서

전라남도는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11일간 열리는 '2017국제농업박람회'에서는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살거리, 즐길거리를 위한 250여개의 기업유치를 마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LS엠트론, 밥캣 등 대형농기계를 중심으로 “농업이 미래를 바꾼다”라는 이번 박람회의 주제에 걸맞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농업혁신을 선도할 드론, 스마트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전시, 미래의 먹거리라 할 수 있는 식용곤충산업의 발전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스라엘, 일본, 네덜란드, 미국 등 34개국의 세계적인 농업선도국이 이번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국제행사로서의 높은 위상과 면모를 갖췄다는 평가다.

2017국제농업박람회는 B2C(Business to Consumer)는 물론 국내 최대의전문적인 B2B(Business to Businees)박람회로서의 성공에도 한 발짝 다가선 모양이다.

국내에서는 롯데, 이마트, CJ 등 대형유통사는 물론 NS몰, 11번가 등 온라인유통사를, 해외에서는 중국의 알리바바 등 30여 바이어를 확보하고 국내 기업 및 농가의 판로를 개척할 만반의 준비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 박수철 사무국장은 “2017국제농업박람회는 전라남도와 나주시 등 여러 기관·단체가 협심하여 준비해온 만큼 성공개최를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