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거래소, 정보통신분야 서비스수준관리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7월 17일 나주 본사에서 광주 및 전남 지역 IT 유지 보수 업체인 비온시이노베이터(대표 김용수), 콤텍정보통신(대표 최철호)와 서비스 수준 협약을 체결했다.

‘서비스 수준 협약(SLA : Service Level Agreement)'은 서비스 사업자와 사용자 사이 합의를 통해 서비스 시간, 성능, 복구 등에 관해 최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사전에 협약하는 제도로 사용자는 구체적인 성능을 기준으로 이용 환경을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거래소는 정보통신분야(OA)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금번 협약을 체결하였다.

거래소 SLA 서비스는 이에 따라 정보통신, 행정전산, 서비스센터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중요 서비스 연속성 관리, 서버 장애 적기 처리율, 정보 통신 고장 신고 관리 등 9개 항목에 관한 서비스 수준을 측정 및 평가할 계획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수준 협약 체결을 계기로 거래소와 유지 보수 업체 사이 상호 신뢰 기틀이 만들어졌고 평가의 계량화를 통해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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